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1. 화면크기
  2. 국가상징
  3. 어린이·청소년
  4. RSS
  5. ENGLISH

외교부

보도자료

제24차 한일 영사협의회 개최

부서명
영사안전정책과
작성일
2025-01-15
조회수
445

  윤주석 영사안전국장은 1.15.(수) 15:00-17:30 외교부에서 이와모토 케이이치(Iwamoto Keiichi) 일본 외무성 영사국장과 「제24차 한일 영사협의회」를 개최하고, ▴출입국 및 체류 관련 편의 제고, ▴상대국 내 자국민에 대한 영사 조력 등 양국 영사 현안 전반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했다.


    ※ 한일 영사협의회 개최 현황 : 제22차 (2019.11월, 서울), 제23차 (2023.7월, 도쿄)


  윤 국장은 올해 한일 국교정상화 60주년을 맞이하여 양국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영사분야 협력 강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자고 했다. 또한 지난해 천만 명 시대를 맞이한 양국 인적교류가 올해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며, 우리 국민들의 안전, 출입국 및 체류 편의 증진을 위한 일본 측의 협조와 관심을 당부했다.


  양측은 지난 9.6. 양국 외교장관 간 「제3국 내 한일 재외국민보호 협력 각서」가 체결되어 제3국 내 위기 상황 발생 시 양국 국민 보호 및 안전 확보를 위한 협력 기반이 마련되는 등 그간의 양국 간 영사협력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또한 금번 영사협의회가 영사분야 협력 강화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한 계기가 되었으며, 양국 영사협력을 통한 양국 국민 간 교류 증진이 미래지향적 한일관계 발전에 있어 긴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한편, 양측은 향후 적절한 시기에 제25차 한일 영사협의회를 도쿄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붙임 : 회의 사진.  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메뉴담당부서
언론담당관실
전화
02-2100-8126